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FA 시장에 나온 오타니 쇼헤이가 LA다저스와 전격 계약 했습니다. 계약 조건은 10년 7억 달러로 알려졌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오타니는 자신의 SNS를 통해 "팬들과 야구계 모든 사람들에게 나의 결정이 너무 늦어진 것을 사과한다. LA 다저스를 선태하기로 결정했다." 라고 알렸습니다.

    오타니의 에이전트 발레로는 "오타니가 다저스와 10년 7억달러, 약 9240억원을 받게 될 것이다." 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예상 했던 5~6억달러를 뛰어 넘는 금액입니다. 북미 스포츠 사상 역대 최고 규모의 계약 입니다. 

    메이저리그 역대 최고액은 LA 에인절스와 계약을 맺은 마이크 트라웃의 12년 4억2650달러, 약 5546억원이었습니다. 그리고 지난해 뉴욕 양키스와 계약을 맺은 애런 저지 9년 3억 6000만 달러, 약 4696억원이었습니다.

    LA다저스는 그간 오타니에 큰 관심을 공개적으로 보였습니다. 토론토와의 경쟁에서 결국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오타니는 옵트 아웃은 없고, 디퍼 계약이 포함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타니는 그간 자신에게 수많은 러브콜을 보낸 다저스를 결국 선택하게 됐습니다. SNS를 통해 에인절스 팬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알려왔습니다.

    오타니는 "지난 6년간 나를 지지해주신 에인절스 관계자 여러분들과, 팬 여러분, 이번 협상 과정에서 참여해주신 각 팀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에인절스와 함께 보낸 6년은 내 마음 속에 영원히 간직 하겠다." 라고 전했습니다.

    오타니는 다저스 팬들에게도 인사를 전했습니다. "모든 다저스 팬 여러분, 항상 팀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 항상 최고의 모습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했습니다.

    오타니는 투타겸업으로 2018년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AL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역대 최초로 두 차례 만장일치 MVP로 선정 됐습니다.

    오타니는 2018년 부터 통산 6시즌 타자로서 0.274타율, 171홈런 437타점, 투수로서는 86경기 등판 38승 19패, 3.01 평균 자책점을 남겼습니다.

    오타니는 2024년에는 부상 수술로 인해 타자로서만 뛸 예정입니다. 이 후에는 투타 겸엽을 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오타니 쇼헤이 LA다저스 계약 10년 7억 달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