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공공기관의 난방온도는 17도로 제한 되어 있습니다. 대통령은 이에 탄력운용을 지시했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참모진과의 회의에서 "어린이와 연세드신 분들,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 이용하는 시설 등은 적용 제외라해도 현장에서 경직적으로 운용 돼 불편이 크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국민께서 추운 날씨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이 시설에 대해서는 시설 관리자 재량으로 운용하도록 철저한 현장지도에 나서라"고 지시했습니다.

    취약 계층에 대한 난방비에 대해서도 "추위에 고통 받지 않도록 지원책을 더욱 튼튼하게 강구하라." 고 강조했습니다.

    산업부는 에너지 위기 극복의 일환으로 공공 부문 에너지 절감 조치로 지난해 10월부터 공공기관 에너지 사용을 제한했습니다. 이에 따라 평균 실내 난방 온도를 17도로 제한하고 있었습니다.

    단 의료기관 및 아동, 노인복지 관련 시설, 지하철, 철도 등 일반 국민이 이용하는 시설은 예외로 지정했습니다 .

    공공기간 스스로의 유연한 대책이 있어야 할 때 입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미련하게 17도를 고집하는 비상식적인 행동이 없어져야 합니다.

    지금까지 공공기관 난방온도 17도 제한 탄력운용 지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