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임신은 부부에게 가져오는 축복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임신을 알리는 신호및 임신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심있게 봐주시면, 임신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더 쉬울 수가 있습니다.

    임신징후

     

    ❏ 생리가 일주일 이상 늦어진다.

    - 생리 주기가 규칙적인 경우 생일 날짜가 예정일 보다 일주일 이상 늦어진다면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 체온이 높고 으슬으슬 춥다.

    - 평소보다 체온이 높고 감기에 걸린 것처럼 몸이 으슬으슬 추운 것이 3주 이상 계속 되면 임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쉽게 피로를 느낀다.

    - 몸이 노곤하고 쉽게 피로를 느끼며 수면량이 많아지고, 이유 없이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이는 황체호르몬의 영향으로 생명을 잉태한 임산부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 기미와 주근깨가 두드러진다.

    - 얼굴, 복부, 외음부,겨드랑이 등에 색소침착이 나타납니다. 황체호르몬의 영향으로 멜라닌 색소가 많아지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기미나 주근깨가 두드러지고 눈 주위가 거무스름해질 것입니다.

    ❏ 아랫배가 땅기고 변비가 생긴다.

    - 자궁 크기가 커지면서 아랫배가 단단해지는 느낌이 들며 변비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는 황체호르몬의 영향으로 장운동이 약해지고 자궁이 점차 강하게 장을 압박하기 때문입니다. 심한 경우 치핵이나 치질도 생길 수 있습니다.

    ❏ 유방이 커지고 아프다.

    - 생리 전 유방이 부풀고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임신 초기에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두가 민감해져 속옷에 닿으면 아프고, 접촉이나 온도 변화에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유룬이 거무스름하게 변하기도 하는데, 이런 변화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 질 분비물이 많아진다.

    -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면 호르몬의 영향으로 자궁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분비물도 많아집니다. 임신 초기 분비물은 냄새가 없고 끈적끈적한 유백색의 점액으로 가려움증도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 소변을 자주 본다.

    - 소변이 자주 마려울 뿐 아니라 소변을 본 후에도 잔뇨감이 있는 듯 불쾌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임심을 하면 자궁을 보호하기 위해 골반 주위로 혈액이 몰리고, 그 혈액이 방광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임신 중 소변을 참으면 방광염에 걸릴 위험이 크기에 요의를 느끼면 곧장 화장실로 가셔야 합니다.

    ❏ 입덧 증상이 나타난다.

    - 입덧은 보통 임신 2개월경에 시작하지만 일찍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벼운 구토증세와 식욕부진, 평소 좋아하는 음식이 갑자기 싫어지는 증세가 나타납니다.

    임신 징후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여기에 해당하시면 꼭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혹, 임신인 줄 모르고 약을 먹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는?

    사실 사람에 따라 첫 임신인 경우 임신 징후를 느끼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감기약,진통제 등을 무심코 복용할 수 있죠. 그러나 약을 먹었다고 해서 무조건 태아에게 해주로운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태야에게 영향을 미치는 약물은 20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이 약들도 임신 시기에 따라 영향을 미치는 범위가 다르다고 합니다. 임신 사실을 모르고 약을 먹었다면 복용한 약 이름과 양을 체크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면 됩니다.

    임신확인하는 방법

     

    ❏ 임신 진단 시약 테스트

    - 임시을 하면 임신호르몬인 융모성선자극 호르몬이 소변으로 배출되는데, 이를 활용해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정 후 7~9일이면 검사가 가능하고,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 소변 검사

    - 병원에 가면 처음 하는 진단법으로 수정 된 지 4주가 지나야 100%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정 2주후 후에 검사해도 90%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혈액 검사

    - 소변 검사보다 정확한 검사 방법입니다. 혈액 속 융모성선자극호르몬 여부로 임신을 확인하며, 수정 2주 후에 하면 임신 여부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 초음파 검사

    - 임신 4주가 지나면 질실 초음파 검삼를 통해 임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신 5주부터는 복주 초음파 검사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임신 10주까지는 질식 초음파 검사가 더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임신을 알리는 신호와, 임신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남편인 남성분들도 이런 지식을 알아놓는다면 더 좋겠죠?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