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오늘 하루 종일 기사 뜬 소식이 있죠? 그것과 함께 오늘 포스팅에서는 SM엔터테이먼트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M엔터테이먼트가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이끄는 라이크기획과 조기 종료 거토에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SM은 전일보다 12,000원 오른 76,5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덕분에 SM자회사들도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SM life design, SM C&C 등이 주가 상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에스엠은 라이크 기획과 계약 조기 죵로 검토에 회사 체질 개선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과 함께 매각 이슈도 대두 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하나증권 연구원은 주목할 점은 계약 상대방인 라이크기획으로부터 계약의 조기 종료 의사를 수령했다는 점이라고 했습니다. 이수만 대표 프로듀서의 의사가 반영된 것입니다.  SM은 매년 매출액의 6%를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의 개인 회사인 라이크기획에 지급하고 있습니다. 

    라이크기획은 지난 20년간 약 1천500억원의 수수료를 SM엔터테이먼트로부터 받았습니다. 상반기에도 110억원 이상이 라이크기획으로 갔습니다. 하나증권 연구원은 "계약이 종료될 경우 2023년 예쌍 엽업이익은 1700억원 수준으로 전망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계약이 종료 되면 약80억원이 절감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마이너스 요인이 사라지면서 SM엔터테이먼트 주가는 상승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한금융투자의 경우는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체질 개선을 위해서 사실상 SM엔터테이먼트가 승부를 던졌습니다. 앞으로의 SM엔터의 주가 상승을 기대해봅니다.

    지금까지 SM엔터테이먼트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