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코스피 대장주인 삼전전자가 6만원대를 회복하면서 앞으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 됩니다.

    오늘의 삼성전자 주가 6만전자 복귀에 대한 내용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6만전자 복귀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삼성전자는 전일대비 2500원(4.35%) 오른 6만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삼성전자는 장 초반부터 강세를 보였고, 6만원 문턱에서 공방을 펼쳐왔으며 결국 장 마감을 앞두고 6만원대 집입에 성공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17일 5만원대로 추락한 이후 이달까지 최고 5만9800원에 거래되어 왔습니다. 삼성전자의 6만원대 진입 성공은 대만 TSMC가 2분기 실적을 발표 한 것에 영향이 있는 것으로 추정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TSMC 2분기 실적은 크게 향상 된걸로 나타나나고 있습니다. TSMC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5341억4000만 대만달러 기준(약23조4600억원), 순이익이 2370억3000만 대만달러 기준 10조4000억원으로 각각 작년 동기 대비 43.5%, 76.4%증가 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7일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한 이후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6월 한 달간 사성전자를 7조원 넘게 순 매도한 외국인 투자자들은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된 날부터 지난 12일까지 순매수를 계속해서 이어갔습니다. 당일 하루 투자자별 거래실적을 보면 개인과 기관이 각각 2639억원, 540억원 순매도 했고, 외국인 홀로 3206억원 순매수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날 5%뛴 SK하이닉스와 함께 각각 외국인 순매수 상위1, 2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삼성전자가 6만원대로 올라서자 개미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주가가 상승세를 달릴 것이라는 기대 때문입니다. 아서 삼성전자 주가는 반도체 업황 불확실성에 미국의 물가 폭등 등의 이유로 연초 이후 지난 14일까지 무려 26.56%가 빠졌습니다. 이 수치는 코스피 낙폭(22.01%)보다도 큰 수치 입니다.

     

     향후 삼성전자 주가 전망

     증권가의 전망도 긍정적입니다. 최근 삼성전자 투자 보고서를 낸 6개 증권사의 평균 목표가는 8만3200원 입니다. 증권가는 향후 삼성전자 주가 상승여력이 충분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노근창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 현 주가 평가가치(밸류에이션)는 상반기 양호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역사적 저점 수준까지 떨어졌다"며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초격차를 유지 중인 가운데 추가 성장동력에 대한 의구심은 있지만 파운드리와 스마트폰 시장 모두 시간이 갈수록 상승요인이 부각 될 전망" 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운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그간의 주가 하락은 디램시장 우려를 충분히 반영했다. 디램가격 반등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3분기 조정 이후 진정 국면에 접어들 가능성이 있고 부진한 모바일은 2분기가 저점일 것이라고 예상한다." 며 "올해 영업이익은 50조원을 웃돌 것으로 전망한 만큼 주가 상승 여력은 높다고 판단한다" 고 말했습니다.

     

    걱정했던 삼성의 주가는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다시 6만원대로 올라온 만큼 7~8만원대의 주가 상승도 시간 싸움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망설일 때, 투자할 때를 적절히 구분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주가 6만전자 복귀 주가 전망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