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엄청난 비가 내렸죠? 아직까지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번주 역시 많은 비가 예고 되어 있습니다. 뉴스를 통해 침수된 차가 엄청나게 많이 나온 것을 보셨을 겁니다. 그러다는건 중고차 매매단지에도 침수차가 있을 수가 있다는건데요. 중고차를 구매하시는 분들 역시 많은 걱정을 하시겠죠? 걱정마세요! 지금부터 중고차 침수차 구별하는 방법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침수차 구별법1. 안전벨트 확인

    중고차 구별 방법 중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 중 하나이죠.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보는 건데요. 침수차인 경우 안절벨트를 끝까지 당겼을 때 끝 부분에 흙탕물이나 흙먼지가 묻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95%이상 침수된 차입니다. 하지만 앞자리 안전벨트의 경우 교환이 쉬워 새 안전벨트로 교환해 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뒷자리 안전벨트까지 확인하시고, 제조일자의 일치 여부 까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안전벨트를 교환했으면 침수차로 의심해 볼 수가 있습니다.

    침수차 구별법2. 차량 내부 악취 확인

    중고차를 살 때 차량 내부 악취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침수된 경우 청소를 했을 경우 외관상으로 알아볼 수 없기 때문에 구분 할 수 있는 방법이 냄새인 것입니다. 침수 된 중고차의 경우 차 문을 닫고 에어컨을 틀어보면 반지하방에서 느낄 수 있는 곰팡이 냄새가 납니다. 이 냄새는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냄새를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침수차 구별법3. 트렁크 확인

    침수차를 구별하기 위해서는 트렁크를 열어봐야 합니다.  트렁크 안 쪽에 흙이 있거나 물기가 있으면 치수차일 경우가 있습니다. 너무 깨끗한 경우에도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의도적으로 세차를 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침수차 구별법4. 퓨즈박스

    침수차는 퓨즈를 반드시 교환할 수 밖에 없습니다 퓨즈 박스를 열어서 볼트쪽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볼트에 진흙이 묻어 있으면 그 부분이 물에 잠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퓨즈박스의 다른 부분은 낡았으나, 볼트만 새것이라면 퓨즈박스를 교환한 것이라고 봐야 합니다. 퓨즈 박스를 교환하는 경우는 침수된 경우를 제외하고 드물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중고차 침수차 구별법 총정리 해드렸습니다. 가급적이면 이런 시기에는 중고차 구입을 지양할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새차를 무조건 구입하시라는 것이 아니라 꼼꼼하게 보신 후에 구입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