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요즘 오미자를 드시는 분이 굉장히 많으신 거 같아요. 건강에 좋다고 소문이 엄청 나서 그런가봅니다. 지금부터 오미자 효능 및 수확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 효능1. 피부건강

    오미자의 효능으로 피부건강이 있습니다. 오미자의 리그난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직할 수 있는 항상화제로 피부 재생에 탁월한 효과를 가집니다. 오미자에 풍부한 비타민C는 세포 손상과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오미자가 피부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오미자 효능2. 피로 회복

    오미자는 피로회복의 효과도 있습니다. 오미자에 함유된 각종 유기산과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오미자는 신체의 에너지를 증가시켜 피로를 풀어주고 있습니다. 피로 회복을 위해서는 오미자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오미자 효능3. 면역력 증가

    오미자는 면역력 증가에 효능이 있습니다. 오미자는 풍부한 한산화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면역력 증가에도 도움이됩니다. 각각의 바이러스, 박테리아로부터 발생하는 질병으로 부터 우리 모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오미자 복용이 필요합니다.

    오미자 효능4. 갱년기 증상 완화

    오미자의 효능으로 갱년기 증상 완화가 있습니다. 오미자는 여성에게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오미자의 리그난 성분은 에스트로겐의 역할을 대신해 줄 수 있는 폴리페놀의 한 종류입니다. 갱년기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틀겐의 분비가 잘 되지 않으면서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는데, 오미자는 여성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 효능5. 기관지 강화

    오미자의 효능으로 기관지 강화 효능이 있습니다. 기관지가 좋지 않으면 알레르기 비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오미자에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성분이 기관지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기침, 가래 및 편도 질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미자 수확 시기 

    오미자의 수확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6~7월에 황백색의 오미자 꽃이 피고 8~9월에는 작은 포도송이 처럼 생긴 붉은 열매가 나무에 달리기 때문에 8월~9월이 오미자 수확시기입니다.  가을이 되면 수확한 오미자를 가득 담아서 파는 모습을 우리는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오미자 효능 및 수확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곧 오미자가 많이 나올테니 여러분들도 섭취하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