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이 하루 앞당겨졌습니다. 개채국이 첫 경기를 치르는 월드컵 전통을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개막식을 비롯해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개막전 경기도 11월 20일 오후7시로 하루 앞당겨 열릴 예정입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은 여느 대회와 다른 점이 많습니다. 섭씨 40도를 웃도는 카타르의 여름 날씨를 감안해 그동안 6,7월에 열려왔던 대회를 11월에 개최함으로써 사상 처음 겨울 월드컵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되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대한민국은 H조로 포르투칼, 가나, 우루과이와 함께 조편성 됐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이 16강 진출이 가능할지 여부가 주목 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월드컵 역대 최고 성적은 2002년 한일월드컵 4강진출 입니다.

    2002년 당시 거스 히딩크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한국 축구는 황선홍, 홍명보, 박지성, 이영표, 안정환 등으로 대표팀을 꾸려 역대 아시아 국가의 월드컵 최고 순위인 4위를 차지했습니다. 

    한일월드컵 이전까지 우리나라는 월드컵 본선에서 1승도 올리지 못했지만, 조별리그 1차전 폴란드를 상대로 황선홍, 유상철의 득점포를 앞세워 2대0 승리를 거둔 후 준경승까지 승승장구 했습니다. 외국에서 열린 월드컵을 이야기 한다면 한국 축구의 역대 최고 성적은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의 16강 진출입니다.

    한국은 이번 월드컵 역시 포르투칼, 가나, 우루과이 등 만만치 않은 조편성을 받았습니다. 손흥민을 주축으로 할 벤투호가 과연 16강에 진출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상으로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개막 D-100일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태극전사들이 열심히 준비해서 16강이라는 성적을 거두어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