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삼성전자 주가가 하락하며 또다시 5만전자로 내려갔습니다. 하반기 분할 매수 전략이 유효할 것이라는 분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수요 급감 속 서버 수요 하락 등 하반기 실적 감소가 불가피해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지만, 벨류에이션으로 봤을 때 주가는 역사상 최저점을 가리키고 있다는 것이 이유입니다. 지금부터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난달 반등 흐름을 나타내던 삼성전자의 주가가 다시 5만원대로 떨어진 59,2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지난 달 15일 이후 처음으로 5만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삼성전자를 대거 순매수하며 주가를 떠받치던 외국인 투자자 매수세도 잦아들고 있습니다. 이달 들어 외국인 투자자들은 삼성전자 주식 132억원을 순매수하는 데 그치고 있스빈다. 외국인 투자자는 지난달 삼성전자 주식 5461억원 어치를 매수한 바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승시 전문가들은 하반기 삼성전자를 둘러싼 투자 환경이 순탄치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반 산업 수요 둔화로 재고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가격 하락도 이어지면서 분기 감익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최도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매크로 이슈로 세트 출하가 예상을 하회하면서 메모리 전방 업체 들의 재고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전방 업체들은 수요 전망치를 하향하고 재고 부담을 줄이기 위해 메모리 주문량을 기존 계획 대비 빠르게 축소하고 있으며 생산업체들의 재고도 3분이기 추가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민희BNK투자증권 연구원 역시 "주가는 벨류에이션 바닥 부근에 위치해 재고 조정과 실적 감소 등의 우려를 선반영한 것으로 판단한다"며 "재고 조정과 설비투자 축소 이후 내년 메모리 시황 개선을 대비해 하반기 저점 매수 전략이 유효해 보인다고" 조언했습니다.

     

    하지만 10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신제품 출시 언팩 행사를 열 예정입니다. 이로인해 삼성전자 주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 되기 때문에 5만 전자까지 내려왔지만 나쁜 상황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주가 반전의 요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주가 2%하락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새로 출시하는 갤럭시Z플립4가 역시나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