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고온다습한 여름에 다양한 질병들이 유행하죠. 특히 여름에는 유행성 결막염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유행성 결막염 증상과 예방밥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행성 결막염 증상

    유행성 결막염의 증상으로는 통증, 눈곱, 눈물, 시력저하등의 증상과 충혈, 결막부종, 눈꺼풀 부어오름 현상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예방 방법1. 눈 만지지 않기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행동을 하면 안 됩니다. 평소에 눈에 이물이 들어가거나 가렵더라도 눈을 비비는 행동을 자제 해야 합니다. 이 행동을은 결막염을 부르는 행동입니다.

    예방 방법2. 결막염 환자와의 거리

    주위에 결막염에 걸린 환자가 있다면 가급적이면 터치를 하는 것을 피하며 물건 역시 분리 해주셔야 합니다. 가족이 걸렸다면 수건과 같은 것들은 개인의 것을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예방 방법3. 손을 항상 씻기

    손을 자주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외출하고 돌아왔을 경우 씻어야 하지만, 그 외에도 자주 씻어줘야 합니다. 손을 씻을 때는 흐르는 깨끗한 물에 씻어줘야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예방 방법4.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기

    아무래도 여름철에는 사람이 많은 곳에서 바이러스가 많이 발생합니다. 결막염 역시 여름철 휴가, 피서지에서 많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사람들이 많은 곳은 가급적이면 피하는 것이 유행성 결막염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유행성 결막염 증상과 예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철에 유행성 결막염에 걸리는 빈도가 많습니다. 철저한 예방수칙을 지키는 것이야말로 감염 되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