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출처 영남일보

     

    3개의 홈런 수아레즈의 2승?

    삼성라이온즈는 오랜만에 피렐라, 구자욱, 이원석까지 3개의 홈런을 쳐주며 지독하게 승운이 없는 수아레즈를 도와주었습니다.  수아레즈는 많은 위기 속에서 특유의 위기관리 능력을 보여주면서 6이닝6안타 3실점 2자책으로 드디어 시즌2승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마운드를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3이닝도 못지킨 불펜 

    7회에 올라온 이승현은 1이닝을 2삼진으로 막아주면서 무실점으로 막아주었습니다. 문제는 8~9회였습니다. 우규민이 부상으로 2군으로 갔기에 더욱 불안 했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이재익, 이정후에게 안타를 맞았고 바로 교체를 해줍니다. 

    뒤를 이어 올라온 홍정우는 볼넷 하나의 내주며 또 교체를 했습니다. 곧이어 올라온 이상민 역시 안타1개와, 볼넷 하나를 내주며 동점을 허용하고 내려갔습니다. 수아레즈의 승리는 또 한 번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이상민의 뒤를 이어 올라온 김윤수 역시 사사구를 내주며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9회초 삼성에게 찬스가 났지만, 김상수, 피렐라의 범타로 무사 2루 찬스를 살리지 못한채 9회를 맞이했고, 9회에 올라온 김승현은 2안타 2볼넷, 끝내기 볼넷을 내주면서 허무하게 경기를 내어 주었습니다.  3이닝 6명의 투수가 나와서 결국 키움의 타선을 막지 못했습니다. 수아레즈가 무슨 생각을 하지 정말 궁금합니다.  삼성은 불펜이 너무 불안합니다. 흔히 다른 팀에는 1~2명 믿을맨이 있다지만 삼성에서는 그런 투수들이 보이지 않습니다.  볼은 빠르지만 제구력이 잡히지 않는 김윤수, 이승현, 이재익, 홍정우, 이상민 등은 다른팀에 갔을 때 출전이나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드는 선수들입니다. 왜 삼성라이온즈는 육성이 전혀 안 되고 있었는지 또 한 번 의문이 느껴질 뿐 입니다.

     

    허삼영 감독의 의문의 용병술

    데이터 야구에 능하다는 허파고 허삼영의 데이터 야구는 무슨 기준인지 모르겠습니다.  먼저 9회만 보더라도 왜 구자욱을 수비에서 빼고 김헌곤을 투입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시소게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구자욱을 왜 빼서, 9회 타선에 김헌곤이 들어서게 했을까요? 다행히도 김헌곤은 번트를 해주었고, 1사2루에서 김상수가 꼭 나왔어야 했을까요? 벤치에는 강민호라는 선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며칠 째 어떻게 타석에 서 있는지도 모르겠는 김상수를 고집해서 땅볼로 물러나게 했는지 의문점입니다. 9회말 허삼영 감독의 데이터 야구,  좌우놀이는 왜 계속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가장 잘 던지는 선수를 내야 하는데. 좌타자에 자꾸 좌투수를 내고, 또 볼질의 연속, 또 바꾸고. 투수교체 타이밍을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비단 오늘 경기 뿐만 아니라 매경기 교체 타이밍을 전혀 잡지 못한 덕분에 시소 게임에서 매경기 패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준이 없는 데이터야구덕분에 삼성 야구의 색깔이 사라졌습니다.  감독의 고집으로 인해 납득이 가지 않는 경기를 계속해서 펼치고 있는 삼성라이온즈의 허삼영 감독을 팬들은 어떻게 봐야 할까요?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