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오늘은 여름철 조심해야할 질병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독 여름철에 많은 질병들을 걸리더라고요. 몸이 약해서인지. 개인이 관리를 더욱 철저하게 해야 한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세요.

    조심해야할 질병1. 식중독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이죠? 습도가 높은 여름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세균성 식중독균이 다른 계절에 비해 빠르게 증식하기 때문입니다. 쉽게 음식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신경쓰셔야 합니다. 복통, 구토와 함께 체온이 올라가면서 탈수 증상까지 생깁니다. 

    식중독 예방법

    식중독을 예빵하기 위해서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위생적인 주방 상태를 유지 해야 합니다. 냉장 보관은 필수구요. 그렇다고 해서 냉장고에 오래 보관하면 여러 균이 증식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재료들을 보관해야 합니다.

    조심해야할 질병2. 냉방병

    여름철 날씨가 더워서 에어컨을 강하게 틀어두시면 냉방병의 위험이 이씃ㅂ니다. 보통 실외 온도와 실내 온도는 5도 이상의 온도 차이가 나지 않게 설정을 해야 합니다. 냉방병은 실내 온도와 실외 온도차에 신체가 적응하지 못해서 생기는 질벼입니다. 두통, 몸살, 설사, 감기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냉방병 예방법

    밀폐된 공간에서 냉방기구를 장시간 사용하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공동 공간이라면 환기를 자주 시켜주고, 실내외 온도가 5도이상 차이가 나지 않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가벼운 스트레칭도 냉방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조심해야할 질병3. 일사병

    뜨거운 여름철 가장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가 일사병입니다. 체온이 37~40도까지 올라 가면 몸ㄴ이 체온조절을 원활하게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땀을 많이 흘리게 되고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됩니다. 기운이 없고, 의식을 잃어 일사병에 걸리 수 있습니다.

     

    일사병 예방법

    햇빛이 뜨거운 낮에는 외출을 자제 하여야 합니다. 여름철에는 주로 실내외서 활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느 것이 중요합니다. 물을 자주 마셔줌으로써 수분을 빼앗기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조심해야할 질병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 된 만큼 건강관리 철저하게 하셔서 안전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