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저도 한 번씩 다리에 쥐가 날 때가 있는데요. 상당히 고통스럽습니다. 이유가 무엇인지 항상 궁금했거든요. 여러분도 그러신가요? 왜 다리에 쥐가 나는지에 대한 이유를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근육 과다 사용

    가장 먼저 근육의 과다 사용입니다. 우리는 신체 활동을 할 때 다리근육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격렬한 활동을 할 때 척추의 신경이 과도하게 흥분되어 무의식적으로 발회되어 근육을 수축시키고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트레칭이 경련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액 순환 장애

    너무 꽉 조이는 바지, 레깅스 스타킹 등은 특히 운동할 때는 자제 해야 합니다. 갑작스러운 돈도 변화로 혈관이 수축 될 때 쥐가 일어나기 쉽기 때문에 운동할 때는 반드시 사전 스트레칭이 필요합니다.

    수분 부족

    우리 몸은 7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전해질은 근육을 움직이는 피루 성분으로 결핍 상태가 되면 잦은 근육경련과 경직 현상을 일으킵니다. 커피와 같은 카페인이 함량 된 음료 보다는 평소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성장통

    자라나는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가끔 경련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활동량으로 쥐가 발생 되는 것입니다. 이 같은 근육 경련 현상은 충분한 휴식, 충분한 수면을 취해줘야 합니다.

    영양부족

    영양이 부족할 경우 다리에 쥐가 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칼슘 등 미네랄이 부족할 때, 수분이 부족할 때 쥐가 나게 됩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 영양부족, 과음 등 체내 수분이 부족해져 전해질 불균형 상태일때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다양한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해줘야 합니다.

    다리 쥐가 나는 이유 총정리해드렸습니다. 이는 일상 생활에서 자신도 모르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원인을 정확히 알고 대처를 해줘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