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우리가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은 바로 바나나 입니다. 호불호 역시 적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이죠. 우리가 좋아하는 과일 효능도 알고 먹으면 좋겠죠? 지금부터 바나나 효능 7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알고 먹는 재미! 꾸준하게 먹을 수 있는 바나나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바나나 효능1. 변비 예방

    잘 익은 바나나는 식이섬유소의 일종인 팩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팩틴은 장 내 박테리아를 증가시켜 장의 운동을 촉진하고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줍니다.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2. 불면증 완화

    바나나에는 마그네슘과 칼슘 성분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피로한 우리 몸을 편안하게 도와줍니다. 바나나 속 트립토판은 수면 호르몬 생성을 도와주어서 우리가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바나나와 꿀을 이용해 바나나 발효액을 만들어 마시면 불면증 완화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3. 에너지 보충

    바나나는 에너지 보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는 자당, 과당, 포도당 등 세가지 형태의 자연 당분이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1~2개의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바나나 효능4. 소화기능 개선

    바나나의 팩틴 성분은 위장의 산을 중화시키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위염, 위궤양과 같은 염증으로 인한 질병에 효능이 있으며, 소화 효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소화장기 건강에 도움을 주며, 소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소화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5. 다이어트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을 짤 때 바나나는 항상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만은 반면, 그 양 대비 열량이 낮습니다. 그렇기에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식욕을 떨어뜨리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바나나 내에 많은 영양소가 있기 때문에 조금을 먹더라도 신체에 필요한 영양이 채워지게 됩니다. 하루1~2개 섭취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바나나의 가장 중요한 효능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다이어트, 불면증 완화, 소화기능 개선, 에너지보충, 변비 예방입니다. 바나나는 가장 대중적이며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하루에 섭취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경기 주말 나들이 추천 BEST4  (0) 2022.07.29
    옥수수수염차 효능 7가지  (0) 2022.07.29
    아로니아 효능 6가지  (0) 2022.07.29
    당뇨에 좋은 음식 BEST7  (0) 2022.07.29
    임신 신호 및 확인하는 방법  (0) 2022.07.29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