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블리의 스포츠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취업 준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가장 어려워 하는 것이 바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채용하는 자기소개 양식이 다르기 때문에 더 난감하셨죠? 하지만 이제는 그런 고민 지우셔도 됩니다. 하나의 기본 틀만 제대로 작성해놓으신다면 얼마든지 응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지금부터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합격 노하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노하우 첫번째, 두괄식 작성

    가장 중요한 부분입입니다. 내가 무엇을 말할 것인지 첫 문장에서 승부를 보셔야 합니다. 서류를 검토하는 인사 담당자는 수많은 지원자의 서류를 보게 됩니다. 그렇다는 것 하나부터 열까지 다 읽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말은 즉슨 시선을 끌 수 있는 첫 문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나는~~잘하는 사람입니다. 이런식으로 나를 요약할 수 있는 한 문장 반드시 필요합니다. 

     

    노하우 두번째,  내 이야기를 하자

    자기소개서를 두고 '자기소설서'라고 하는 것을 많이 들어보셨죠? 맞습니다. 불과 몇년 전만 하더라도 자기소개서를 소설처럼 꾸미는 분들, 그것이 필승 서류 합격 노하우라고 알려주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NO!!입니다. 채용 당담자는 1~2년 해본 사람들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10년 이상한 베테랑들이 포진 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자기소개서만 봐도 이 사람의 이야기인지, 아닌지 다 알 수 있습니다. 이제는 내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내 이야기를 얼마나 진실성 있게 녹아내는지가 합격을 성패를 좌우할 것입니다.

    노하우 세번째, 스토리텔링

    채용 담당자가 본인을 평가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자기소개서'라는 서류 한 장입니다. 실제로 이 한장이 많은 사람들의 운명을 좌우하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잘쓰는 방법, 자기소개서 무조건 합격. 다 필요 없습니다.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종이 한장에 담긴 '스토리텔링' 입니다. 보통 자기소개서 항목을 보면 성장배경, 경력사항, 지원동기, 포부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먼저 시작하는 항목은 대다수가 성장배경입니다. 성장배경에서 보통 마지막 항목은 지원동기 및 포부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간단합니다. 성장배경~포부까지 하나의 이야기로 구성해 보는 것입니다. 이것을 바로 스토리텔링이라고 합니다. 종이 한장으로 내가 살아온 이야기를 담은 한편의 드라마를 담아내보시길 바랍니다. 흥미 있다면 반드시 채용 담당자는 면접을 보고 싶어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자기소개서 작성 합격 노하우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대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진정성 있는 사람들을 회사에서는 많이 선호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제가 알려준 노하우대로 진성있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신다면 반드시 합격할 것입니다. 저는 늘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